© 2019 by Seoul Medical Tour. All rights reserved.

SMT는 일본 JMHC의

한국 공식 대행사 입니다.

Japan Medical & Health Tourism Center

Japan Medical & Health Tourism Center (JMHC)는 방일 외국인환자를 위한 메디컬 투어리즘 전문 기관입니다.

JMHC는 일본 최대 여행사인 JTB그룹이 설립한 기관으로 헬스 투어리즘으로 불리는 건강여행 노하우와 높은 수준의 접객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으며, 자국에서와 같은 편안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질환에 대한 상담에서 치료, 귀국 후 경과관찰까지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서비스를 구축해 나가고 있습니다.

JMHC 주요업무

  • 방일 외국인 환자 진료 지원

  • 다언어 의료통역 (의료 컨시어지) 및 번역

  • 숙박 및 교통수단 수배

  • 각종 치료를 위한 의료기관 지원

  • 의료관광비자의 신원보증 업무

  • 의료 및 건강비즈니스의 글로벌 프로모션 업무

일본의 법률에 의거한 의료 코디네이터 업무를 실시하려면 몇가지 라이센스를 보유해야 하며, 그 중에서도 특히 중요한 것이 의료도항지원기업(AMTAC)과 의료 체재 비자의 신원보증기관 라이센스 입니다.

의료관광비자 발급을 통한 외국인 환자의 방일 치료 환경 조성

일본 여행사 최초 일본 외무성 인정 의료관광비자 신원보증기관 등록 : 2011년 2월 15일자로 외무성 관광청으로부터 JTB에 의료관광비자 신원보증기관 (여행회사 부문) 통지 및 등록 완료하였습니다.

Medical Excellence JAPAN(MEJ) 참여 및 정부와의 연계를 통해 일본의 의료관광 산업 서비스 환경 및 제도 정비

정부 관계기관인 Medical Excellence JAPAN(MEJ)로부터 의료도항지원기업 (인증번호 MEJ-AMTAC-001) 인증을 일본에서 최초로 취득하였습니다.

JMHC 제휴 의료기관에 대해

일본의 의료기관은 방일 외국인의 경우 치료가 가능한지 여부를 사전에 판단한 후 진료에 임하는 곳이 대부분이며, 외국인 환자를 받지 않는 곳도 상당 수 존재합니다.

JMHC는 일본 전국에 분포한 각 지역 거점 의료기관과 제휴하고 있어 희망하시는 질환 및 치료 내용에 따라 대응 가능한 전국의 의료기관을 제안합니다

SMT 일본 중입자 치료

중입자선 치료란?

중입자를 빛의 속도의 약 70 %까지 가속하여 환자 체내의 심부암을 치료하는 것을 말합니다. 중증 암 치료법으로서 수술과 같은 침습적인 절차없이 통증을 유발하지 않고 종양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중입자선 치료 장점

​1

낮은 부작용 비율

중입자선 치료법은 주변조직의 손상을 최소화하면서 종양을 강하게 손상시킬 수 있으며 기존의 방사선 치료법에 비해 독성 (부작용)이 적습니다.

2

생물학적 영향력

중입자선은 일반 방사선보다 생물학적 영향이 강합니다. 예를 들어, 기존의 X 선 방사선 치료법으로는 치료가 어려운 골육종과 같은 경우 중입자선 치료는 그에비해 더욱 효과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치료시간 단축

중입자선 치료의 치료 시간은 비교적 짧습니다 (평균 3 주). 6-7 주를 필요로 하는 기존 X- 레이 방사선 치료와 비교하여 치료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일본 중입자선 치료 및 2차 의견 (2nd Opinion) 신청 및 접수

2차의견은 국내 병의원 등에서 꾸준한 진료를 받으신 분이라도 정확한 중입자치료 가능여부 판단을 위해 전문의료진에게 2차 의견 (2nd Opinion)을 진행하여야 합니다.

신청 시 필요한 제출서류 안내

  1. 문진표 작성 (문진표는 당사가 제공) 진단일, 치료내용 및 경과, 현 상태, 복용약제명 등 기입

  2. 병원 진단서(최근 1개월 이내)

  3. 의료기록사본

  4. 영상자료 판독지

  5. 영상 자료(실물 필름이 아닌, DICOM형식의 DATA)

 

​신청 및 접수 절차

* 해당기간 중 별도의 추가검사 등의 일정이 갑자기 생길 수 있으므로 일본 내에 체류 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1

전문의 선택과 일정조율

- 치료가 가능할 경우 최종 의사결정을 합니다.

- 도항 가능한 스케줄을 토대로 전문의가 치료 계획을 세웁니다.

2

고정구 제작 및 장착 리허설

- 일본 도착 후 진료 및 검사를 받고 고정구를 만듭니다.

- 고정구를 장착하고 CT 촬영을 진행합니다. (초진부터 고정구 제작, CT시뮬레이션까지 2~3일 소요)

3

​치료준비

치료를 시작하기 전 중입자선 치료를 위해 약 10~14일간의 준비기간을 갖고 심신이 최대한 안정될 수 있도록 충분한 휴식 기간을 갖습니다.

해당 준비기간은 효과적인 치료를 위해 꼭 필요한 일정입니다. 필히 충분한 휴식기간을 활용하여 치료 시작 전까지 몸의 컨디션을 최대한 상승시킬 수 있어야 합니다.

4​

중입자선 치료 시작

- 질병 경중에 따라 조사횟수가 조정될 수 있습니다.

- SMT의 통역지원은 중입자조사횟수 12회 기준이며 그 이상일 경우 별도의 통역비용이 청구됩니다.

 

- 체류목적 치료 시 SMT에서 제공하는 숙박일수는 도착 후 30일 기준이며 그 이상일 경우 별도의 추가비용이 청구됩니다.

 

- SMT에서 제공하는 지정 숙박장소를 다른곳으로 바꾸시길 희망하실 경우 별도의 추가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5

치료완료 및 귀국

- 일본 도착 후 진료 및 검사를 받고 고정구를 만듭니다.

- 고정구를 장착하고 CT 촬영을 진행합니다. (초진부터 고정구 제작, CT시뮬레이션까지 2~3일 소요)

일본 중입자선 치료센터​

도쿄 부근

QST

도쿄 중심부와 나리타 공항 사이의 치바 시에 위치

도쿄 나리타 국제공항에서 37분 소요, 도쿄 하네다국제공항에서 약 1시간 소요

i-ROCK

도쿄 에서 남서쪽 요코하마 방향 가나가와 현에 위치

도쿄 하네다국제공항에서 약 45분 소요

GHMC

도쿄 에서 북쪽 군마 현에 위치

도쿄 하네다국제공항에서 약 3시간 30분 소요

오사카

HIMAK

오사카공항에서 오사카 남쪽 중심부에 위치

오사카 국제공항에서 약 40분 소요

후쿠오카 (사가)

SAGA HIMAT

후쿠오카 국제공항에서 약 45분 소요

​JMHC 일본 10대 의료기관 암 치료 프로그램

일본의료시설 소개

세계 보건기구 (WHO)와 경제 협력 개발기구 (OECD)의 보고서에 따르면 일본에서의 의료 서비스는 세계 최고 수준으로 평가됩니다. 일본은 OECD 회원국 중 의료비 지출이 낮은 국가 중 18 위이며 WHO는 건강 수준과 건강 수명 기대로 일본을 1 위라고 평가했습니다. 일본의 첨단 의료 기술은 환자의 생명을 구하거나 연장 할 수 있고, 질병의 예방 및 조기 발견 뿐만 아니라 신체에 상해를 입히지 않는 비 침습적 절차로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으며, 퇴원하지 않는 최소한의 침습적 방법으로 삶의 질 (QOL)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암 치료를 위한 중입자 치료법, 재생 치료법 등의 분야에서 일본의 의료수준은 국제 표준에 보다 훨씬 진보하였습니다.
 

SMT는 일본정부 가이드라인에 따라 공인 의료관광회사 (인증 번호 MEJ-AMTAC-001)로 인증을 취득한 일본 최초의 회사인 JMHC(일본 대형 여행사 JTB그룹 소속)와 한국 대행협약을 맺고 가장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최고의 의료관광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국내의 모든 암 환우분들께 지원함은 물론 문의, 신청, 입국비자 대행, 치료에서 귀가까지의 모든 행정을 안전하고 원활하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