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eoul Medical Tour

㈜시마연구소의 NK C-세포에 대하여

2019년 10월 16일 업데이트됨

일본에서 처음으로 인간 NK C-세포배양액 개발에 성공


배양액 세포의 배양은 배양액의 상태에 따라 세포의 품질과 세포의 수가 크게 좌우됩니다.


㈜시마연구소는 1982년 창업 이래 체외진단시약 개발 및 생산을 시작으로 2006년 Cell Science Center를 설립 후 인간의 면역세포 배양을 위한 림프구 세포 배양 용 배지 연구개발에 착수하여 일본에서는 최초로 인간의 면역세포 배양을 위한 첨단 배양액 개발에 성공하여 그 배양액을 사용한 현재의 NK C-세포를 많은 암환자들에게 공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세포배양 시 필수적인 GMP (Good Manufacturing Practices) 기준에 부합하는 첨단 위생 배양설비시설을 갖추어 일본의 후생성의 기준을 철저히 준수하는 업체입니다.


2017년 부터 일본 후생성에서는 위생시설을 갖추지 않고 세포배양을 하는 일부 클리닉 등에 생산 및 영업을 규제하는 법령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소비자의 현명한 면역세포 배양 주사제의 선택이 중요합니다.



NK세포치료를 더욱 진화시킨 NK C-세포 테라피


NK세포를 중심으로 하는 세포의 증식과 동시에, T세포, B세포, 수지상 세포 등을 혼합 [COMPLEX] 시켜 배양하고 암 세포를 공격하고 억제하는 치료법입니다.


㈜시마연구소에서 특허 개발한 NK C세포 배지액을 이용하여 독자적인 기술로 생산된 100ml의 배양액에는 NK C 세포의 수가 최대 20~30억셀 이상의 세포가 담겨져 있어 그 효과가 탁월합니다.




NK C 세포배양액은 최대 20~30억 세포 중 아래와 같이 분포 하고 있습니다.

- NK세포 25±8%,

- NK T-세포 35±8%

- T세포 40±8% (T세포는 Killer-T, γδ-T, 수지상세포를 포함)




NK C-면역세포 요법의 장점과 특성


일본의 전문 NK 세포연구 및 배양기관인 ㈜시마연구소와 ㈜바이오스타는 2000년, NK세포에 T, B, 수지상 세포를 혼합하여 한층 더 진화시킨 NK C-세포 면역 요법을 공동으로 연구개발에 성공하고 NK C-면역 세포 요법이 암환자의 저하된 면역기능을 다시 활성화 시켜 항 종양 효과를 발휘한다는 사실을 수많은 임상실험에 의해 실제로 입증하였습니다.

NK C-세포요법은 개발이후 부터 현재까지 실제 다양한 암종의 치료에 적용하기 시작하여 일본 자국 내에서는 물론 우리나라, 중국 등을 비롯한 다양한 국가들의 다수의 암환자들이 NK C-복합면역세포요법을 통해 더욱 안전하고 과학적이며, 효과적인 치료를 진행하여 높은 치료효과를 얻고 있습니다.


각종 암세포를 이용한 NK세포의 세포활성도 측정




NK C-면역치료의 임상사례

2014년도 치료사례 통계 [총 환자수 3,005명 중 한국인 환자분포는 143명]

완치 : 5%

부분적 치료 성공 : 17%

병세의 악화를 막고 호전되는 상태 : 16%

병세의 소강 상태 : 32%

치료 불능 : 30%


NK C-면역치료의 임상사례 1

여성, 62세, 유방암 수술 후 폐 전이 환자 NK C-면역세포치료와 항암제 병용으로 폐 전이 종양의 축소


NK C-면역치료의 임상사례 2

남성, 54세, C형 만성활동간염

C형 간염환자의 NK C-면역세포 치료 후 HCV정량의 변화


NK C-면역치료의 임상사례 2

남성, 52세, 췌장암

췌장암의 NK C-면역세포 치료시 경과 (항암제와 병용 시 항암제 [DUPAN 2] 투입량 변화)


NKC세포의 배양 및 치료와 기간

채혈한 혈액의 백혈구내 임파세포에서 고순도 NKC세포를 배양한 것을 약 14일 후에 환자의 체내에 투여하는 데 이것을 1주 간격으로 6~12회 투여합니다.



© 2019 by Seoul Medical Tour. All rights reserved.